UPDATED. 2024-04-28 05:10 (일)
한양대 노태우 교수, 한국무역학회 2023년 학술대상 수상
한양대 노태우 교수, 한국무역학회 2023년 학술대상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3.12.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국제학부 노태우 교수가 한국무역학회 2023년 학술대상을 수상했다고, 한양대가 15일 밝혔다. 

노태우 교수

1974년 설립된 한국무역학회는 무역학 분야의 대표적 학술단체로 6천 여 명의 학자들이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SSCI급 국제저명학술지인 『Journal of Korea Trade』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무역학회지』를 발간하고 있다. 한국무역학회는 우수한 논문을 게재하여 학문 발전에 탁월한 공로가 인정되는 연구자에게 학술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수상 논문인 ‘Impact of institutional and Business Distance on Subsidiary Performance: Mediation of Subsidiary Entrepreneurship’은 박민경 KOTRA 전문위원과 이민재 목원대학교 교수가 함께 집필했으며 노태우 교수는 교신저자를 맡았다. 

해당 논문은 중동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제도이론과 기업가정신 이론에 기반하여 다국적기업 자회사 성과 달성 과정을 설명하며, 국가 간의 제도적, 비즈니스적 거리가 자회사들의 기업가정신을 촉진하여 더 높은 성과로 이어진다는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한편, 노태우 교수는 2023년 3월 한양대학교 국제학부 부임 후 국제저명학술지(SSCI, SCIE)에 논문 12편과 KCI급 학술지에 논문 3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한국무역학회 부회장, 한국국제경영학회,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한국전략경영학회 상임이사, 한국국제상학회, 한국기업경영학회, 한국항공경영학회, 한국산업경영학회, 한국경영컨설팅학회에서 이사직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