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10 (월)
영남대, 산학협력·취업 활성화 위한 ‘YU HR 포럼’ 개최
영남대, 산학협력·취업 활성화 위한 ‘YU HR 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1차 포럼 개최, 내년 1월 2차·3차 포럼 이어져
지역 기반 우수기업 HR 사례 공유 및 특강
산학 교류·협력 및 대학-지역기업 상생 방안 모색
13일 영남대가 천마아트센터에서 지역 우수기업 HR 실무자를 대상으로 ‘YU HR 포럼’을 개최했다.
13일 영남대가 천마아트센터에서 지역 우수기업 HR 실무자를 대상으로 ‘YU HR 포럼’을 개최했다.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지역 기업과의 산학협력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YU HR 포럼’을 개최했다. 

 13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영남대 전인 취업처장을 비롯해 지역 우수기업 HR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영남대 취업지원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최신 HR 트렌드 ▲기업 노무관리 ▲지역기반 우수기업 HR 사례 ▲산학 협업 및 상호 발전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팀과 리더이야기 박태현 대표와 포스코퓨처엠 조직문화 혁신그룹 진한빈 과장이 HR트렌드와 기업의 채용전략에 대해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영남대 전인 취업처장은 “지역 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산학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포럼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 양성 방안과 대학과 지역 기업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포럼의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컬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남대만의 차별화된 취업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이번 1차 ‘YU HR 포럼’에 이어 기업의 교육 사례와 노사관계 사례 등의 주제로 2차, 3차 포럼을 2024년 1월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