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55 (일)
[경성대] 학생 중심 ‘밀착·융합’으로 역동적인 대학…199명 정시 선발
[경성대] 학생 중심 ‘밀착·융합’으로 역동적인 대학…199명 정시 선발
  • 김진우
  • 승인 2023.1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 모집_ 경성대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1955년 설립 이후 기독교 정신의 건학이념과 진리·봉사·자유의 교육이념 아래 사회와 국가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학생 중심의 수요자 교육으로 밀착과 융합을 통한 역동적인 대학으로 변모해 미래를 대비하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에 선정돼 향후 6년간 총 240억 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혁신을 선도하는 진정한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다. 

이밖에 산업통상자원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우선협상대학 등에 선정돼 미래를 향한 혁신교육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경성대는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인재를 키우고 있다.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부산시의 7대 전략산업과 최근 채용 트렌드를 고려해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장품·화학 직무과정, 반도체 공정교육,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인재양성교육, K-뷰티 인재양성교육 등을 운영 중이다. 

경성대는 해외취업도 강점이다. 2022년까지 26개 국가에 1,011명의 학생을 해외로 파견해 850여명이 정규직으로 취업했다. 사진=경성대

 

“실기 실력, 합격 당락 결정”

경성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2,765명 중 약 7%인 199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가군 일반전형(83명), 나군 일반전형(70명), 나군 실기특별전형(22명), 다군 일반전형(2명), 실기특별전형(22명)을 모집한다. 가·나·다군 특성화고동일계전형, 농어촌전형, 저소득층전형은 수시모집의 미충원 인원을 모집하며, 일반전형 및 실기전형 또한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 발생 시 모집인원이 증가할 수 있다.

경성대는 2024학년도에 스포츠건강학과를 스포츠건강학부 체육학전공 및 건강재활전공으로 신설 개편했다. 기존의 응용화학과를 화학공학과로, 도시공학과를 도시계획학과로, 반려생물학과를 동물보건생명과학과로 명칭을 변경했다. 

일반전형은 수능성적 100%, 실기특별전형은 수능성적 30%와 실기성적 70%(현대미술학과 수능성적 10%와 실기성적 90%, 공예디자인학과 실기성적 100%)를 반영하므로 일반 및 실기특별전형 지원자는 지원하는 학과에 따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모집군을 달리하는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100%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즉 지원자의 수능 탐구영역 응시과목에 상관없이 경성대에서 모집하는 전 학과로 지원이 가능하다. 단, 약학과는 제외다.

수능 성적은 반영과목을 동일한 비율로 반영하기 때문에 영역별 성적에 따른 유불리는 없다. 일반전형의 경우 국어·영어·수학·탐구영역을 각 25%씩 반영하고, 실기특별전형은 국어·영어·수학·탐구영역 중 2개 영역을 각 50%씩 반영한다.

일반학과 지원자는 전형방법에 따른 본인의 성적을 산출하고 전년도 자료와 비교해 지원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 지원 학과 선택을 위해서는 경성대 입학홈페이지(ipsi.ks.ac.kr)에서 성적 자료와 함께 전년도 경쟁률, 충원 합격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므로, 이를 활용하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실기고사를 준비하는 지원자는 실기 실력이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실기고사 문제는 상당 부분 공개돼 있고 매년 유사한 형태로 출제되고 있어서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기 바란다.

 

 

 

 

김진우
경성대 입학홍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