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00 (일)
[국립금오공대] 학생 비전과 미래 실현을 함께 하는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국립금오공대] 학생 비전과 미래 실현을 함께 하는 '국립금오공과대학교'
  • 김우석
  • 승인 2023.1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 모집_ 국립금오공대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는 창의와 열정을 가진 학생이 원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환경과 역량으로 지원하고 있다. 체계적인 학생역량 프로그램(KIT BISKIT)과 실무중심 교육으로 학생의 비전과 미래를 설계하고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지원성과로 대한민국 인재상에 2012년부터 총 11명을 배출했다. 올해 10월에 개최된 2023 서울테크 지능로봇대회에선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립금오공대의 2024학년도 정시모집은 전년도 3개 영역 반영기조를 유지해 수험생의 부담을 완화하고 예측가능성을 높이려 한다. 

내년 1월 3일부터 1월 6일 19시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정시모집 선발인원은 전체 신입생 모집인원의 19.1%인 260명이며 수시모집 모집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가군 103명, 나군 141명, 다군 6명이며 정원외 전형으로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 10명을 선발한다. 정원내 학생부교과(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와 정원외 수능(농어촌학생전형)은 수시모집 후 이월 인원이 발생하는 경우 선발한다.

기계시스템공학부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은 항공·우주,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첨단학과로 2024학년도 정원 30명이 순증돼 60명을 선발한다. 사진=국립금오공대

 

수능성적 반영방법 변경 등 변동사항 확인할 것

전년도와 비교해 모집단위 변경과 모집군 변경사항이 있다. 2024학년도 모집에서는 수시모집과 동일하게 모집단위에서 전년도 기계설계공학과와 기계시스템공학과를 기계시스템공학부로 통합하고 기계시스템공학부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을 별도로 선발하며 산업공학부를 산업공학과로 변경해 선발한다.

특히 기계시스템공학부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은 항공·우주,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첨단학과로 2024학년도 정원 30명이 순증돼 60명을 선발한다. 신설된 기계시스템공학부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나군에서 선발하고 기계시스템공학부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은 가군에서 선발한다. 지난해엔 가군과 나군으로 선발했으나 올해는 경영학과를 다군으로 선발한다. 그 외 나군이었던 인공지능공학과와 화학생명과학과가 가군으로 옮겨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능성적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계열별 필수영역을 포함한 3개 영역을 반영해 전형을 단순화하고 수험생의 예측가능성을 높이려 노력했다. 계열별 필수영역은 공학 및 이학계열 수학영역, 인문사회계열 국어영역이며 각각 40%를 반영한다. 그 외 영역은 환산점수 기준으로 상위 2개 영역을 각각 30%씩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2과목 평균을 반영한다. 영어영역은 계열 구분없이 1등급 100점을 부여하고 등급별로 5점씩 감점하며 영역별 반영비율을 적용해 환산점수를 산출한다. 

영역별 가산점은 공학 및 이학계열의 경우 수학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하는 경우 환산점수의 15%(최대 6점)를 부여하고, 탐구영역은 과학탐구영역 선택 시 과목별 환산점수의 5%(2과목 선택 시 최대 3점)를 부여한다. 인문사회계열은 수학 및 탐구영역에 대한 가산점을 부여하지 않는다. 한국사는 계열 구분 없이 최대 1점의 가산점을 부여하나 공학 및 이학계열은 4등급까지, 인문사회계열은 3등급까지 1점을 부여하고 그 이하 등급은 0.1점씩 감점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인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의 지원 자격 및 성적 산출방법은 수시모집과 동일하다. 복수지원은 모집군별로 1회씩 최대 3개 전형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동일 모집군에서는 2개 이상 복수지원할 수 없다.

 

 

 

 

김우석
국립금오공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