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50 (일)
김포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MBC 드라마 ‘연인’ 음원 제작 참여
김포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MBC 드라마 ‘연인’ 음원 제작 참여
  • 방완재
  • 승인 2023.1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실음_연인
김포대실음_연인   출처: MBC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본교 실용음악과에 재학중인 김민혁 학생이 MBC 금토드라마 ‘연인’의 해외 수출용 음원 제작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6일 밝혔다. 

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은 최고 시청률 12.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지난 18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휴먼 역사 멜로드라마로, 배우 남궁민과 안은진의 열연으로 뜨거운 호평을 이끌며 화제가 됐다. 이 ‘연인’의 수출용 음원 제작에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이희선 교수의 지도 아래 작업한 김민혁 학생의 자작곡 ‘꽃망울’과 ‘해돋이’가 선정되면서 작곡가로서 데뷔에 성공했다. 

김포대학교 K-Culture계열 실용음악과는 ‘음원 제작 실습’, ‘영상음악 기법’ 수업을 통해 현장 중심형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하여 MBC C&I와 산학협력을 체결,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심야괴담회’ 등 MBC 주력 예능 프로그램에 매년 본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20여개 음원이 전파를 타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음원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어 향후 저작권료 수익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학과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현장의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김포대 실용음악과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이 이와 같은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음악 실무 중점 교육 커리큘럼으로 김민혁 학생과 같이 재학중에도 프로 뮤지션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내년 1월 3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