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40 (토)
한국외대, SW 산학협력 스펙UP 컨설팅 워크샵 개최
한국외대, SW 산학협력 스펙UP 컨설팅 워크샵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AI교육원(원장 김낙현)은 12월 8일(금),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공학관에서 ‘2023 SW스펙업 컨설팅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SW/AI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워크샵은 SW 현직자 특강, 전문가와 함께하는 SW 진로 토크콘서트, 조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워크샵에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학생 약 60여 명이 참가하였다.

한국외대, SW 산학협력 스펙UP 컨설팅 워크샵 개최
한국외대, SW 산학협력 스펙UP 컨설팅 워크샵 개최

1부 ‘SW현직자특강’에서는 평소 만나기 어려운 네이버 클라우드 현직자의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자의 직무 이야기, 취업 및 면접 노하우 등 현장실무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2부 ‘SW진로토크콘서트’에서는 AI 인공지능 음악 스타트업 이모션웨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글로벌기업 재직자가 패널로 참여하여 글로벌기업 입사 및 면접 노하우, 포트폴리오 준비, AI 전문기업 창업 스토리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3부 ‘사회초년생의 조직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및 팀별 조직력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조직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업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의 맞춤형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었다.

한국외대 AI교육원 두일철 교수는 “앞으로도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실무중심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취·창업 SW 실습 교육, 글로벌 SW기업 견학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