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0 (일)
인하대, GTEP 사업단 홍콩 코스모프로프 뷰티 박람회 참가
인하대, GTEP 사업단 홍콩 코스모프로프 뷰티 박람회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3.12.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국가 바이어 상담 및 가계약 체결 지원
43건 수출 상담 진행 성과… 실무경험 쌓아
아시아 최대 뷰티 B2B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2023 전시회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학생이 제품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뷰티 B2B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2023 전시회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학생이 제품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아시아 최대 뷰티 B2B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2023 전시회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GTEP(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 사업단은 협약업체인 ㈜모디슨과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 프로모션, 바이어 상담, 가계약 체결 등을 함께하며 기업 지원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대만, 일본, 필리핀, 러시아, 프랑스, 미국 등 여러 국가의 바이어와 총 43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산업통장자원부는 GTEP 사업을 통해 무역업계 요구에 맞춘 해외지역 특화 무역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인하대학교는 16년 연속 GTEP 사업에 참가하면서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학생들의 무역 산업 현장 경험을 쌓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전시회에 참여한 윤수민 인하대학교 GTEP 학생은 “다양한 기업이 참여한 코스모프로프 전시회에서 화장품 산업의 유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며 “기업의 상담을 보조하면서 해외 바이어가 관심 있어 하는 우리나라 뷰티 제품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김웅희 인하대학교 GTEP 사업단장은 “우리 학생들이 GTEP 사업을 통해 더욱 좋은 환경에서 무역산업과 관련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