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20 (토)
2023 한국방역학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 개최 (23.12.07)
2023 한국방역학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 개최 (23.12.07)
  • 방완재
  • 승인 2023.12.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대학교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 후원
◇ 질병관리청 2023 기후변화 매개체감시 거점센터 평가대회 공동 개최
◇ 산·학·연·군·관 방역 전문가 대거 참석, ‘방역소독 산업의 틀’ 구축 박차
◇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국내외 방역소독산업의 발전과 전망’이란 주제로 한국방역의 미래 논의
한국방역학회 23정기총회및동계학회
한국방역학회 23정기총회및동계학회

 한국방역학회(이하 학회)가 2023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국민 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학술 연구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12월 07일 ‘2023 한국방역학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가 인천대학교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의 후원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국내외 방역소독산업의 발전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질병관리청 감염병진단분석국 이상원 국장, (사)한국방역협회 김병우 회장, 평창군보건의료원 박건희 원장, (사)한국생화학제품살생물제협회 최덕호 회장 등 방역당국 전문가들이 참석해 학회 개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사)한국가축방역위생관리협회 유종철 회장, (사)대한위생사협회 홍성유 회장 등 다양한 내빈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그 외에도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대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  서울보건환경연구원, 시/도 보건소, ㈜세스코, ㈜캡스텍, ㈜팜클, ㈜에스텍시스템, ㈜에스티환경 등 산·학·연·군·관 관계자 20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한국방역학회장에 권형욱 교수(인천대 생명과학부, 매개곤충자원융복합연구센터장)는 “빈대 때문에 온 국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이 시점에 감염병을 옮기는 매개체들의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 지 경각심을 갖아야한다.”며, “방역학회가 앞으로 이러한 위기 상황에 가장 적절하게 대처하고 올바른 과학적 지식과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최고의 파수꾼이자 역할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우 한국방역협회장은 “방역학회에서는 방역소독 기술과 미생물 및 매개곤충의 연구로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고, 방역협회에서는 방역학회의 연구와 정부의 방역소독지침을 토대로 현장에서 적용하여 양질의 방역소독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학회는 산·학·연·군·관 방역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소통의 장 역할을 통해 앞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국내외 방역소독산업의 발전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또, 방역 매개체 질병관리의 최고 기술 달성을 목표로 나아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