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35 (일)
성신여대, 성북문화원과 업무 협약(MOU) 체결
성신여대, 성북문화원과 업무 협약(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2.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학술대회를 비롯한 각종 학술사업 및 문화예술사업 등 폭넓은 협업 도모
MOU 체결 후,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성북문화원 김영일 원장(왼쪽에서 일곱 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MOU 체결 후,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성북문화원 김영일 원장(왼쪽에서 일곱 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가 11일, 성북구 지역 문화 대표 기관인 성북문화원(원장 김영일)과 인적・물적자원의 상호 교류를 통한 성북구 관내 각종 역사・문화・예술활동의 활성화 및 증진 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성신여대 돈암 수정캠퍼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과 성북문화원 김영일 원장을 비롯하여 성신여대 강진호 교학부총장, 홍석률 인문과학대학장 및 성북문화원 천미전 이사(우리옛돌박물관장), 정호섭 감사(고려대 한국사학과 교수)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대학) 역사・문화・예술활동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지역・대학) 역사・문화・예술활동 관련 연구활동, 협력사업, 행사 등에 관한 사항 ▲(지역・대학) 역사・문화・예술활동 관련 물적・인적 자원 교류에 관한 사항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양 기관 협업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성신여대와 성북문화원은 국제학술대회를 비롯한 각종 학술사업 및 문화예술사업 등에서 폭넓은 협업을 도모할 계획이다. 

성북문화원 김영일 원장은 “성북문화원의 중점 사업인 역사・문화・예술활동과 관련된 학과(전공)를 모두 갖추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교육기관인 성신여대와 상호 교류협정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하고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지역문화를 보다 풍요롭고 품격있게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은 “지역문화의 성장과 발전에 큰 공헌을 해 오고 있는 28년 전통의 성북구 대표 문화 기관인 성북문화원과 교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성북문화원과의 적극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우리 성신이 가진 인프라를 지역사회와 나누는 공유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