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5 (토)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 2024: 챗GPT와 생성형AI가 가져온 미래’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 2024: 챗GPT와 생성형AI가 가져온 미래’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AI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챗GPT와 생성형 AI가 가져온 미래’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6일 토요일 세종사이버대학교 무방관 302호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복잡한 IT 기술과 비즈니스 구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IT커뮤니케이터’영역을 개척한 컴퓨터·AI공학과 김덕진 교수가 진행하며,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온라인으로도 동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2024 본격적으로 스며들기 시작할 생성형AI기술’, ‘한번 더 진화한 생성형AI 기술 알아보기’, ‘생성형AI시대 법적이슈와 기업의 움직임, 개인의 변화’, ‘생성형AI와 함께하는 우리의 삶’의 4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2023년 챗GPT의 부상과 함께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인공지능(AI)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AI의 한계를 이해하고 맥락을 고려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특히 IT개발자들은코드의 일치성과 보안 측면에서 추가적인 검토를 해야한다”며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생성형AI의 활용 가능성과 함께 주의해야 할 점들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현실적인 상황에서의 응용력을 기르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2024년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AI원리 등 전문적인 지식 습득 뿐 아니라 챗GPT 등 다양한 AI서비스 융합으로 IT비전공자를 위한 AI교과 과정을 한층 강화한다. 2024년 AI첫걸음, AI와빅데이터가바꾸는세상 등 IT 초보자를 위한 교과목을 신설했으며, AI딥러닝실무 등 음성인식, 객체추적 AI서비스 활용 실무 교과목을 개설한다. 
더불어, 대학원 진학 등 경력 전환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산업계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컴퓨터,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클라우드, AIoT(지능형사물)의 5가지 전문가 과정을 통한 역량 인증 체계를 확장 개편한다.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클라우드 등의 자격증 프로그램뿐 아니라, 2024년 SQL개발자(SQLD), 네트워크관리사2급 자격증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기존 국제 자격증과 국가공인자격증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12월1일부터 2024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