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45 (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2024 물류·패키징 트렌드’ 세미나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2024 물류·패키징 트렌드’ 세미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오는 12월 14일 ‘2024년 물류와 패키징 트렌드’를 주제로 프리미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포장기술사회, 한국드론배송협회, 물류TV와 공동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공업포장협회, 한국물류관리사협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국포장학회 김종경 회장의 친환경패키징 발표를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리튬배터리 취급과 운송 강연은 포장기술사회 김충일 회장이 맡는다. 대한민국 K-드론배송추진단 백소라 교수의 K-드론배송, 해당드론기술 황의철 대표의 해양드론배송, 긱플러스 김수찬 한국지사장의 로봇물류와 AMR 등 최신 트렌드를 다룰 예정이다. 

이 행사를 기획한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물류와 포장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궁금해할 주제를 마련했다. 유통물류학과의 강의, 특강, 인적 네트워크 등을 통해 이 분야 종사자들이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모빌리티, 리테일테크와AI, 생산관리, 항공물류, SCM, 물류센터운영, 유통물류포장, 수요예측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핵심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