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35 (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12월 10일 과학문화로 크리스마스를 만끽하세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12월 10일 과학문화로 크리스마스를 만끽하세요!
  • 방완재
  • 승인 2023.12.0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기업과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메리 과학 크리스마스’ 개최
과학문화_메리과학크리스마스 행사웹자보
과학문화_메리과학크리스마스 행사웹자보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12월 10일(일) 오후 12시부터 17시까지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우리동네 과학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의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나눔과 상생의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TS대한제당, 셀트리온, 로보웍스, 그루터기, 인천어린이천문대 등 인천지역 기업과 인천어린이과학관, 인천로봇랜드, 서운도서관, 미추홀학산문화원 등 유관기관이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전 프로 바둑 기사인 이세돌 사범을 강연자로, 공감의 언어로 대중과 과학으로 소통하는 ‘페임랩인천’을 함께 진행한다. ‘페임랩인천’은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과학커뮤니케이터 10명의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흥미로운 발표와 이세돌 사범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인천대학교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올해 ‘과학문화로 인천을 잇다.’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과학주체를 발굴하고, 과학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앞으로도 발맞춰 시민들이 과학문화를 폭넓게 향유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행사 및 교육 정보는 홈페이지(http://inugeri.com/)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생활과학교실」,「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영재키움 프로젝트」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사업’으로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