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50 (일)
대구한의대, 임상병리학과 제2회 KOVA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대구한의대, 임상병리학과 제2회 KOVA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12.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NC3.0 프로그램을 통해 다져진 결과물로 최우수상 수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임상병리학과는 최근 열린 제2회 KOVA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1등)인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했다. 

 

행사에는 영일엔지니어링㈜ 이창은 대표이사 겸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을 비롯해 대구광역시 이종화 경제부시장, 경상북도 이달희 경제부지사,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엄진엽 청장, 대구지방조달청 이경원 청장 등 벤처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INC 3.0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산학연계 Pre-Do-Post 교육과정을 통해 임상병리학과 4학년 정후영, 강지민 학생은 ‘채혈 개선을 위한 button형 Vacutainer Holder’로 볼펜의 원리를 활용하여 개선한 Vacutainer Holder로, 버튼을 누르면 진공채혈튜브가 쉽게 제거되어 안정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시제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교내 OLE경진대회에서 대상 및 대학연합 프로그램 “특허셀럽 캠프”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허출원까지 진행하였다.

 수상자인 정후영 학생은 “장정현 교수님의 지도에 따라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성실히 수강하고 LINC3.0 프로그램을 통해 다져진 결과물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이다. 앞으로 지역 대학 우수 캡스톤 디자인 대회를 참여하여 우리들의 역량을 확인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