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05 (토)
숙명여대, 제1회 SMU 지·산·학 엑스포 개최…학생 창업 아이디어 총망라
숙명여대, 제1회 SMU 지·산·학 엑스포 개최…학생 창업 아이디어 총망라
  • 방완재
  • 승인 2023.12.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숙명여대 주요 재정지원 사업단의 산학연계 교육과정과 산학협력 성과 전시
- 교통약자 위한 지도 앱·채식 맞춤형 단백질 바 등 참신한 아이디어 많아
- “숙명여대가 산업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적 성과 창출하는 계기 되길”
숙명여대 제1회 SMU 지산학 엑스포 개최 학생 창업 아이디어 총망라
11월 29일(수)부터 이틀간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에서 열린 제1회 ‘SMU 지·산·학 EXPO’ 부스 모습.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11월 29일(수)부터 이틀간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에서 제1회 ‘SMU 지·산·학 EXPO'를 개최했다.

이번 엑스포는 숙명여대의 주요 재정지원 사업단인 LINC3.0사업단, 대학혁신단, 신산업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 SW중심대학사업단이 운영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과 산업체 협력의 우수 성과를 총망라하는 자리가 됐다.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교과 시제품과 창업 MVP(Minimum Viable Product·최소 기능 시제품) 전시 부스 총 40곳이 무대를 가득 메웠다. 이틀간 교내외에서 2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났다.

첫날 열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총 66개팀 중 예선을 거쳐 선발된 20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중 △일상 속 운동을 통한 에너지 하베스팅 선순환 서비스(LOOP) △배리어 프리 에스컬레이터(에숙컬레이터) △교통약자를 위한 개인 도보 맞춤형 모바일 지도 앱 서비스(뉴진숙) △난독인을 위한 AI 약관 분석/설명 서비스(Finger Snap) 등 4개팀이 대상을 받았다. 

둘째 날 플라이 스타트업 데모데이(Fly Startup Demoday)에서는 채식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맞춤형 단백질 바를 상품으로 만든 푸티(Futy)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행사장을 찾은 김지유 학생(소프트웨어학부 23)은 “일상생활에서 겪었던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많았고, 사회적 약자나 환경을 위한 여러 아이디어도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숙명여대의 주요 재정지원 사업단의 성과를 전시하고 대표적인 산학협력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숙명여대의 가족회사와 협력 기업, 지역사회 소상공인, 서울시 사회적경제 기업이 여러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부대행사도 큰 호응을 얻었다.

오중산 산학협력단장은 “SMU 지·산·학 EXPO는 숙명여대에서 수주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을 통해 일궈온 산학협력 성과를 총망라하는 자리"라며 "주요 정부 재정지원사업이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로 개편되는 시점에 산업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더욱 내실 있게 협력해 발전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