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5 (일)
인하대 차영원 학생, 대한건축학회 대학생 부문 2년 연속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인하대 차영원 학생, 대한건축학회 대학생 부문 2년 연속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12.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공동주거단지 재개발에 따른 외부환경 분석’
“친환경 건축 설계 프로세스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것”
인하대학교 건축학부 건축학 전공 학부연구생인 차영원 학생
인하대학교 건축학부 건축학 전공 학부연구생인 차영원 학생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학부연구생인 차영원 학생이 2023년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대학생 부문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발표했다.

차영원 학생은 ‘대규모 공동주거단지 재개발에 따른 외부환경 분석’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다. 1980년대 대규모로 조성된 택지개발지구의 중저층 공동 주거단지가 최근 고층·고밀 재개발되면서 도시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를 진행했다.

지속가능한 건축디자인(SdA) 연구실(지도교수 박지영)의 학부연구생인 차영원 학생은 2021년 ‘경사지 아파트 단지 경계부 디자인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3년 연속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에 참석했다. 지난해 ‘고층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의 지속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연구’와 올해 연구로 2년 연속 우수발표논문상을 받았다.

차영원 학생은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친환경 건축 설계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며 “설계자뿐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연구자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