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5 (일)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공연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공연
  • 방완재
  • 승인 2023.12.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예술학과our town 단체사진
공연예술학과our town 단체사진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23년 12월 16일(토)부터 12월 19일(화)까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손턴 와일더 작 연극 <Our Town>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인원이 배우와 스태프로 참여하였다.

 연극 <Our Town>은 미국 극작가 손턴 와일더의 희곡으로, 1938년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Our Town>은 작품 내에서는 어떤 특별한 사건이나 극적 반전 없이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과 일상을 그리고 있다.

 배경·소품 제거, 해설자인 무대감독 등장, 관객의 이성적 지각 활동을 위해 소외효과 기법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연극적인 기법들을 사용함으로써 ‘극장주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방식은 보편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작가가 고안한 장치들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을에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사유를 던진다.

 한 마을의 평범하고도 따뜻한 이야기. 마을에서 나고 자란 소년과 소녀가 사랑을 하고, 결혼하고, 죽음을 마주하고, 시간이 흘러 모든 게 변하지만 그 속에서 변화를 받아들이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닫는다.

  ‘몰랐어요. 모든 게 그렇게 다 지나가는데 그걸 몰랐던 거예요’
  ‘살면서 자기 삶을 제대로 깨닫는 인간이 있을까요? 매 순간마다요.’

 본 공연은 재학생 및 외부 관객 관람이 가능하며, 만 7세 이상 관람가다. 외부 관객 예매는 12월 5일(화)부터 가능하고, 외부 관객 예매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인스타그램 주소
      (https://instagram.com/inu_performingarts?igshid=YmMyMTA2M2Y=)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학교의 신설 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