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0 (일)
(사)한국물류학회 동계학술발표대회, 인천대학교에서 개최
(사)한국물류학회 동계학술발표대회, 인천대학교에서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학술상 이영찬(백석대) 교수, 물류인대상 윤장석(물류혁명코리아) 대표 수상
물류정책포럼(물류대학회학술대회)
물류정책포럼(물류대학회학술대회)

 한국물류학회(회장 안영효 인천대 교수)가 주관하고 한국유통경영학회(회장 윤기창 군산대 교수)가 공동주최하는 2023년도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 및 제 24회 물류정책포럼이 “AI시대 물류유통 전략과 기술”이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2일(토) 인천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인천대학교 박종태 총장은 축사에서 AI로 인해 물류와 유통의 발전은 가속화 될 것이며 인천, 특히 송도에 위치한 인천대학교는 이러한 발전에 맞춰 학문 및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물류학회장인 인천대학교 안영효 교수는 환영사에서 AI시대에서는 유통과 물류가 더욱 융합되는 과정을 지켜볼 것이라면서 최근 동향과 이슈를 공유하는 장으로써 이번 학술대회가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

 논문 발표에 앞서 본 학술대회에서 제22회 물류학술상(국토교통부장관상), 제25회 물류인대상 시상식이 있었다. 물류학술상(국토교통부장관상)은 지난 1년간 물류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심사된 논문의 저자에게 수여되는데 금년에는 이영찬 백석대학교 교수가 수상하였다. 물류인대상은 윤장석 물류혁명코리아 대표가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바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물류진흥상은 정명률 보라스카이 대표, 공로상은 배기형 세종대 교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본 학술대회에서 총 23편의 물류유통 분야 논문이 발표되었고 200여 명의 학자 및 산업체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과 정보공유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