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5 (일)
서경대, 동문과 함께하는 진로취업박람회 ‘2023 SKU JOB FIESTA’ 성황리에 마쳐
서경대, 동문과 함께하는 진로취업박람회 ‘2023 SKU JOB FIESTA’ 성황리에 마쳐
  • 배지우
  • 승인 2023.12.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30일(목) 유담관 로비서, 대기업 및 공기업 등 우수기업 현직 동문 초청 직무
- 컨설팅 및 취업정보 제공, 채용 상담 등 지원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11월 30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유담관 로비층에서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 등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문과 함께하는 진로취업박람회 ‘2023 SKU JOB FIEST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진로취업지원센터 및 산학협력단, SW전문인재양성사업단, 새싹in캠퍼스 사업단이 공동 주최・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진로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 및 기업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의 장이 됐다.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롯데정보통신 등 대기업에 재직 중인 동문 선배들이 대거 나서 후배들을 위해 취업 준비과정, 취업 성공 비결, 직무 소개, 멘토링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해 박람회의 진가를 높였다.

이와 함께, 대기업 현직 동문 선배가 직무내용 및 현실적인 취업준비 과정을 알려주는 「직무 ZONE」,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채용설명 및 취업상담이 이루어진 「채용 ZONE」, 강북성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년고용지원정책 상담을 비롯해 해외취업 상담, 현장실습학기제 안내, 심리지원 프로그램 등의 유용한 정보제공과 현장에서 입사지원서 및 면접을 컨설팅 받을 수 있는 「홍보 및 컨설팅 ZONE」,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하는 「이벤트 ZONE」 등으로 구성,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실질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다.

퍼스널컬러진단, 이미지 메이크업, 취업타로, 인생네컷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비롯해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뷰티 특성화 대학을 홍보하기 위해 화장품이 제공되었으며, 현장추첨을 통해 1등(1명) 아이패드, 2등(2명) 버즈프로, 3등(6명) 스타벅스 5만원권의 다양한 경품과 부스 방문 Stamp Tour를 통한 경품들도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는 김범준 서경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과 동문,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범준 총장은 “이번 진로취업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쁘고. 특히 후배들을 위해 선뜻 나서준 동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달라 ”고 당부했다. 

이철민 서경대 산학연구처장은 “이번 진로취업박람회를 통해 참여자들의 취업 의지 고취 및 역량 강화, 취업에 대한 두려움과 고민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추후 우수한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직무영역에서 더 많은 현직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