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25 (일)
인제대, 비교과 UCC·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인제대, 비교과 UCC·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2.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의 실제 비교과 활동 후기 공유를 통해 우수사례 확산 유도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2023학년도 비교과 UCC·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11월 27일 총장실에서 개최했다.

대학교육혁신처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주관한 이번 비교과 공모전은 <나의 비교과 이야기(UCC)>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기 공모전(에세이)>로 나눠 진행됐다. 교내 교과 외 다양한 활동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고, 대학에서 제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비교과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렸다.

UCC 공모전에는 11편의 응모 작품 중 신입생과 복학생이 인제대 비교과 프로그램에서 얻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룰루랄라팀의 ‘우리의 비교과 처방전’이, 참여 후기 에세이 공모전에는 총 63편 중 백인제기념도서관의 대표 비교과 프로그램인 리딩스쿨: 독서인증제를 참여 후기로 남긴 간호학과 안예진 학생의 ‘책이라는 날개를 달고’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룰루랄라(4인 전원 약학과)는 “직접 나서서 스스로 프로그램을 찾고 완수하는 비교과 활동이 우리를 더욱 성장시킨 것 같다”며 “대학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유익성을 홍보하고 상까지 받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예진(간호학과) 학생도 “후배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 마음으로 쓴 글을 통해 좋은 성적을 얻어 기쁘다”며 “다른 친구들도 독서인증제에 참여해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스로 변화하고 성장한 부분까지 다시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는 후문이다.

전민현 총장은 시상식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이 교과에서 채울 수 없는 것을 제공하고 학교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학교육혁신처는 오는 1월 학생들의 비교과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기 에세이 모음집’을 제작해 IU-나비 시스템을 통해 배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