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50 (일)
호남대 간호학과, 연구·학술활동 선보인 ‘제 9회 학술제’
호남대 간호학과, 연구·학술활동 선보인 ‘제 9회 학술제’
  • 배지우
  • 승인 2023.11.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의 출품작과 논문 등을 메타버스와 갤러리워크 방식으로 공유

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하윤주)는 11월 22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제 9회 간호학과 학술제’를 메타버스와 갤러리워크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SPOT’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된 이번 학술제에는 학과 교수 및 직원, 학부 및 대학원생 등 약 600여명이 참여, 총 22개의 출품작을 포스터와 동영상 형태로 제작했으며, 학부생의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의 우수사례와 석사과정생의 논문 결과·연구계획서를 공유하는 등 학습 체험의 장으로 구성됐다.

이번 학술제에 출품된 22팀의 우수사례는 이론 및 실습수업 등 교과영역과 동아리, 체험활동 등 비교과 활동 영역에서의 활동 사례로, 메타버스와 구글폼을 이용해 간호학과 교수 및 대학원 박사과정생, 재학생의 심사를 통해 각 영역별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비롯한 창의상팀을 시상했다. 

또 메타버스와 동시에 진행한 오프라인 학술제는 건학관 1, 2층에서 갤러리워크 형태로 운영되었으며, 우수사례를 포스터로 제작·전시했다.

학생들은 온라인 방명록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학술제 작품을 만나며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고, 메타버스를 이용한다는 점이 흥미롭고 신기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여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볼 수 있어 편안하고 유익했으며, 학술제를 준비해주신 교수님들과 선배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간호학과 학술제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연구·학술활동 및 학생자치활동을 강화하고 미래 간호사로서의 역할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