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45 (일)
김나옥 글로벌사이버대 부총장, 충남산단경영자협 대상 강연
김나옥 글로벌사이버대 부총장, 충남산단경영자협 대상 강연
  • 방완재
  • 승인 2023.11.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주제로
김나옥 부총장이 충남산단경영자협 총회에서 세미나(아래)를 하고 있다.
김나옥 부총장이 충남산단경영자협 총회에서 세미나(아래)를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김나옥 부총장이 충남산단경영자협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천안 이담원에서 세미나를 펼쳤다고 전했다. 

 이날 김나옥 부총장은 충남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KIBA충남)가 주최한 ‘2023년 KIBA충남 성과보고회 및 총회’행사에서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충남산업단지 경영자협은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단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친목 도모,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도 한 해의 성과를 마무리하면서 회원 간 네트워크 교류의 장을 갖고자 마련된 것으로, 김나옥 부총장은 두뇌 활용을 기반으로 한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김 부총장은 “자신의 건강과 행복 경영이 사업 경영을 발전시킬 수 있다”면서 “현재 기후위기 등으로 시름을 앓고 있는 지구경영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 부총장은 회원들이 일상에서 브레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뇌 체조, 브레인명상 방법도 상세히 소개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기술 경영자로서 평소 생각이 많아 두통도 잦은 편인데, 뇌 체조를 알게 돼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최경용 본부장은 “최근 우리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던 중 김 부총장의 브레인 트레이닝이 크게 와 닿았다”면서 “저 뿐만 아니라 협회 회원들도 적극 참여해 개인과 기업, 지구 경영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한 뇌교육대학을 비롯해 14개 학과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