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5 (일)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제31차 세미나 개최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제31차 세미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2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과학연구원31차세미나
사회과학연구원31차세미나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원장 임정훈)은 2023년 11월 28일 12시에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교수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교내 대학(원)생, 교수, 조교, 직원 등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1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규탁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수가 “케이팝과 문화 다양성: 새로운 시대의 케이팝”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케이팝이라는 용어의 등장배경과 케이팝의 특징에 관하여 설명했다.

 특강 강사인 이규탁 교수는 문화전문가로 현재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선정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케이팝 등 대중문화와 관련된 다수의 논문과 저서를 출간했다.

 임정훈 사회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케이팝의 유래와 국제사회에 끼치고 있는 영향을 다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었으며, 인천대 구성원들이 글로벌 대중문화가 된 케이팝을 통해 변화하는 문화 트랜드를 이해하고, 문화 다양성 측면에서 이문화를 포용할 줄 아는 열린 마인드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에서는 매년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회과학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사회과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하고 학문후속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