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한신대 이미옥 교수, 2023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레드상 수상
한신대 이미옥 교수, 2023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레드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11.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꿈꾸는대로 BI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로 색채기술부문에서 인정받아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이미옥 교수(평화교양대학)가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레드(RED)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미옥 교수는 한신대에서 ‘한신꿈꾸는대로 BI(Brand Identity)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한국색채대상은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국내 색채 문화의 발전과 색채 산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한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색채 관련 전 분야를 아우르며 개인, 기관, 기업, 단체,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졌다. 시상 부문은 △경관 △건축·인테리어 △색채 등 11개로, 각 부문별로 레드(RED, 혁신), 그린(GREEN, 공간환경), 블루(BLUE, 기술) 상으로 나누어져 17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색채기술부문 레드(RED)상을 수상한 이미옥 교수의 ‘한신꿈꾸는대로 B.I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접근 방식과 창의적인 색채 활용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미옥 교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가 추구하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의적인 색채와 디자인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상작은 오는 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전시되며, 한국색채학회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한신꿈꾸는대로’란 한신대 상가거리의 새로운 네이밍으로 BI 시스템은 지난해 10월 경기도와 오산시 등의 지원으로 진행된 대학상가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는 한신대 상가를 청년 문화거리로 재조성하고,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족 친화형 상가로 조성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BI는 마음과 마음을 잇는 소통, 젊음과 젊음을 이어 손잡는 열정을 형상화했으며, 다채로운 칼라로 다름과 다양성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를 리드하는 미래의 뜻을 담았다. 한신대는 이 BI를 적용해 상가거리 안내 간판 및 조명, 상가 안내 리플렛, 홍보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 굿즈 등을 제작해 지역주민과 학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