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인하대,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클러스터 구축 위한 이차전지 산업 산학교류회 개최
인하대,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클러스터 구축 위한 이차전지 산업 산학교류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산업 산학협의체 구성 밑그림 완성
“이차전지 관련 산업 전문 인력 양성 대표 기관으로 발돋움할 것”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클러스터 구축 위한 이차전지 산업 산학교류회가 최근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클러스터 구축 위한 이차전지 산업 산학교류회가 최근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이차전지 산업 산학교류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차전지 기업 지원 협력활동의 하나로 열린 이번 산학교류회는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이 LINC 3.0 사업단 에너지ICC, BK21 스마트 에너지 소재 및 공정 교육연구단, 한국배터리산업협회와 함께 주관했다.

인천시와 수도권 서부벨트에 있는 이차전지 관련 기업 25곳을 초청해 진행된 산학교류회에는 배터리 기업인 에코프로비엠과 대주전자재료가 강연을 맡아 발표를 진행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부품소재 핵심연구지원센터와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을 통해 구축한 드라이룸 등 시설 투어도 펼치면서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과 교육시설·장비 분석료 지원 등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인하대학교는 기업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클러스터 참여 의사를 확인하는 등 산업 산학기술협의체 구성에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이번 산학교류회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고 봤다.

최진섭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장은 “인하대학교는 앞으로 인천시와 협력해 배터리 관련 기업과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R&D 연구 인프라 조성, 재학생·재직자 인재 양성 등 3박자를 모두 갖추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인하대학교 송도 산학협력관에 인하 이차전지 이노베이션센터와 용현캠퍼스에 통합사무실을 구축하는 등 수도권 서부벨트에서 대표적인 이차전지 관련 산업 전문 양성 기관으로서 중추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