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0 (일)
세종대·SK텔레콤,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대·SK텔레콤,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1.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에 최첨단 버추얼 스튜디오 구축 -
11월 27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열린 세종대학교·SK텔레콤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월 27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열린 세종대학교·SK텔레콤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메타버스융합대학원과 LINC+사업단이 11월 27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글로벌 AI 및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SK텔레콤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SK텔레콤 김혁 미디어제휴담당과 세종대 엄종화 행정부총장, 송형규 메타버스융합대학원 사업단장, 박재우 LINC+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세종대 메타버스융합대학원은 올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및 관련기술 분야의 최고급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사업에 선정돼 출범됐으며, 디지털휴먼, 버추얼프로덕션을 포함한 가상융합세계 신산업분야 프로젝트 중심형 교과 운영을 통해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LINC+사업단은 2021년에 종료된 교육부 LINC+사업의 취지를 이어받아 학내 산학인재양성기관으로 자체 운영되고 있으며,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과 호텔관광경영대학을 주축으로 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한 융합인재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세종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과의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양측은 다양한 혼합현실(XR) 구현이 가능한 대형 LED WALL 장비를 비롯한 버추얼 스튜디오를 공동으로 세종대 학내에 구축한다. 이 스튜디오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위치한 SK텔레콤의 혼합현실(XR) 특화 팀 스튜디오와 유사한 버추얼 제작환경을 구현한다. 양측은 이를 활용해 교육, 공동연구 등의 산학협력을 진행해 인재양성과 요소기술 발굴에 나선다. 

세종대 메타버스융합대학원 사업단장 송형규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AI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SK텔레콤의 전문 스튜디오와 동일한 환경의 시스템이 학내에 구현되게 됐다”며 “산업계의 제작환경과 완벽히 싱크가 된다는 것은 첨단영상기술 연구와 인재양성에 있어서 산업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다는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김혁 미디어제휴담당은 “이번 협력을 통해 버추얼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AI제작기술 등 다양한 연구와 인재양성, 사업화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