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05 (일)
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상담실’ 실시
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상담실’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11.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일환으로, 교내에서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상담실은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일경험 프로그램) 및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며, 상담실을 찾은 청년들에게 △진로 및 취업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소개(일경험프로그램 소개, 참여기업현황 등) △컨설팅(대면/비대면 입사지원서 클리닉, 상담 등) 등을 제공하였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청년고용정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소득지원(수당지급) △직업훈련 및 일경험 프로그램 등 취업지원서비스 △취업활동계획 수립 및 구직활동 지원 등을 통해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이다.

 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상담실을 통해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지역청년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TBI 콘테스트, 전역예정 장병을 위한 진로 및 취업 특강, 군장병 상담 등을 실시하는 등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의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