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15 (일)
대진대학교, 2023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나눔 행사 개최
대진대학교, 2023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나눔 행사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는 2023년 11월 23일 (사)대진국제자원봉사단의 후원으로 대진대학교 학생회관 자주광장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나눔 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봉사는 2016년부터 진행되어 왔다. 매년 동계에 대진대학교와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나누고, 재학생들에게는 우리나라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대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김장나눔봉사는 대진대 임영문 총장과 (사)대진국제자원봉사단(이사장 윤은호) 단원, 대진대 학생복지팀, 사회봉사단(DUNI) 단원, 교직원,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큰 규모로 열렸다. 특히 대진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 4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고 이웃에 사랑을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500포기의 김장 김치는 70개의 전용 박스에 담아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고, 가까운 인근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나눔봉사를 진행하였다.

한편, 임영문 총장은 “최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같은 사회적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데, 대학이 어떻게 사회에 공헌하여 같이 성장하고 기여할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상생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다면 작은 노력이라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