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5 (토)
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 ROOT_ROUTE
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 ROOT_ROUTE
  • 방완재
  • 승인 2023.11.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 2023 정기연주회 개최
- 2023년 11월 30일(목)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
- 예술감독 정수년, 지휘 박상후, 독주 김민서(거문고), 협연 이선민 (해금) 대표_ 조남훈 이유정 오대주 차루빈 이건준 이서진
한예종-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포스터
한예종-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포스터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전통예술원(원장 임준희)는 11월 30일(목)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2023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의 타이틀인 <ROOT_ROUTE>는‘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전통예술을 보존하고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려는 전통예술원의 설립 목표를 담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과 정기연주회 <ROOT_ROUTE> 1부에서는 종묘제례악과 신쾌동류 거문고산조 그리고 시나위를 선보인다. 

 특히 종묘제례악에서는 악장을 성악전공 학생들 38명의 합창으로 편성하여 장중함의 멋을 느낄 수 있다. 

 독주부문에 선정된 김민서 학생은 거문고 전공 3학년에 재학 중이며 동아콩쿠르 금상 등 화려한 수상이력을 자랑한다. 

 2부 관현악무대(지휘:박상후)에서는 원일作‘대취타 역(易)’을 시작으로 Thomas Osborne作 ‘해금협주곡 Verses’, 김성국作‘영원한 왕국’무대가 펼쳐진다. 
 협연부문에 선정된 이선민 학생은 해금 전공 2학년에 재학 중이며 한국해금앙상블 <애해이요>동인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재원이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두 학생의 뛰어난 기량과 143명의 출연진이 선사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관현악의 깊이 있는 앙상블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수년 예술감독 및 음악과장은“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은 1998년 개원 이래로 수많은 전통 분야 예술인을 배출하였다. 정기연주회와 각 전공의 앙상블 공연은 전통예술원의 대표 공연으로, 전통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밑거름이 되어왔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은 음악·연희·한국음악작곡·무용·한국예술학과 등 5개 과가 전통예술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공연 역량을 극대화하여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설립된 전통예술 양성기관으로 음악과 담당 교수는 정수년(해금)·유영주(거문고)·류경화(타악)·채수정(성악)·진윤경(피리)·김형섭(가야금) 이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로 배포되며, 공연 1시간 전인 오후 6시 30분부터 티켓 발부가 가능하다. 문의: 02-746-97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