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10 (월)
가톨릭대, 제1회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가톨릭대, 제1회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학생 45명 직접 참여해 대학 발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가톨릭대 재학생 45명이 제1회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해 대학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가톨릭대 재학생 45명이 제1회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해 대학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 CUK비전혁신원이 주관하고, 학생혁신기획단이 설계한 비교과 프로그램 「제1회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지난 11월 5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CUK비전혁신원 기관동아리 학생혁신기획단이 학생중심의 교육혁신 전략 수립 및 이행을 위해 기획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가톨릭대학교 내 공간을 활용한 교육혁신 아이디어’를 주제로 실시됐다.

 「제1회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공모에 총 115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45명이 선정되어 대회에 참여했다.

 아이디어의 필요성과 가치, 혁신성과 도전성,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등 총 8팀을 선발하였으며, 수상자에게는 CUK비전혁신원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은 ‘창업공유라운지 LOUD-UP’이라는 주제로 디자인씽킹존, 커뮤니티존 등 혁신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공간설계구상과 활발한 커뮤니티 소통을 위한 LOUD-UP 전용 어플 제작을 제안한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박현정, 경제학과 한상훈,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주수아 학생이 선정됐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학생혁신기획단장 김현민 학생(경영학과 3학년)은 “이번 경진대회는 단기간에 많은 학생이 모집되는 등 재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여준 행사였다”며 “도출된 아이디어들은 우리 대학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가톨릭대학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낸 「CUK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타 대학 학생들도 참여 가능한 행사로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