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 ‘퍼스널브랜딩‘ 줌특강 시리즈 진행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 ‘퍼스널브랜딩‘ 줌특강 시리즈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1.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패션비즈니스학과는 11월 16일, 23일 오후에 퍼스널브랜딩 주제로 2일에 걸쳐 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학생들의 보다 나은 경쟁력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2024년 패션뷰티경영학과로 거듭날 예정이며 패션뷰티경영학과의 주된 교육목표 중 하나가 “브랜드창업“(브랜드창업 아카데미)이다. 

11월 16일에 진행된 퍼스널브랜딩 1탄을 강의한 브랜드워커 파트너스의 이윤 공동대표는 ”브랜드창업을 위해 우선 나 자신부터 신뢰할만한 브랜드가 돼야 하며,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재능과 강점, 흥미를 찾고, 이들을 개발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100세 시대에 필요한 평생직업을 가지기 위해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 직장보다는 직업을 스스로 만들어내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재교육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은 이미 이러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 볼 수 있으며, 퍼스널브랜딩을 하고자 하는 열망은 16일 첫 특강에 참여한 분들만 보아도 충분히 알 수 있다. 특히 특강 참여자들의 연령대가 40대에서 60대가 대부분이었던 것을 보면 평생 직업을 가져야 한다는 점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4년 개편될 패션·뷰티 경영학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패션, 뷰티, 경영분야가 하이브리드 된 학과로, 패션스타일링에 있어 뷰티, 컬러, 패션 분야를 각각 심도 있게 학습해 경쟁력 있는 이미지메이킹 및 토탈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뷰티컬러스타일링 아카데미)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개인의 강점과 흥미를 기반으로 단계적 수업을 통해 브랜드 창업을 할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창업 아카데미‘ 전문과정도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패션과 뷰티 산업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노하우들을 학습할수 있는 ’On & Off 매장관리 아카데미‘와 패션 입문자들이 단기간에 패션뷰티 분야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패션뷰티경영학과의 핵심교육과정인 ’패션뷰티경영학 101‘(입문과정)도 준비돼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는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