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10 (일)
신라대 배터리학과, ‘2023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 수상
신라대 배터리학과, ‘2023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11.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배터리학과가 ‘2023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배터리학과 응웬티김난 학생 수상 사진.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경주 라한호텔에서 한국재료학회 주관 ‘2023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어 재료분야의 산학연 연구자들이 총 45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자, 반도체, 에너지, 광기능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바이오, 생체 모사 집적 전자소자 및 나노 소재분야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등 소재 분야의 최대 학술행사다.

신라대 배터리학과에서 4학년 김주영, 이지만, 차민규, 조정현, 3학년 응웬티김난, 임수정, 김동혁 학생이 각자 1편씩 총 7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3학년 응웬티김난 학생이 포스터 발표 부분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한 응웬티김난(NGUYEN THI KIM NGAN) 학생은 전계발광소자와 디스플레이, 고체 광원에 응용 가능한 새로운 고효율의 적색 발광 박막 소재를 개발한 결과물을 표현한 ‘Properties of Eu-doped KNbO3 Thin Films Grown by Radio-frequency Magnetron Sputtering’ 논문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대회뿐만 아니라 지난 6월 ‘Global Conference on Innovation Materials 2023’에 참가해 논문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신라대 배터리학과 응웬티김난 학생은 “교수님의 세심한 지도하에 배터리학과의 우수한 박막 증착 장비와 분석기기를 사용하여 연구경험을 쌓고, 학과 선후배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학술대회에서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기쁨과 함께 유학생활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터리학과 조신호 교수는 “학부생들이 전공 관련 전국 전문학술대회에 참여해 타 대학 석·박사 과정 학생들과 논의를 통한 다양한 연구방법을 배우고, 깊이 있는 학문과 연구를 위해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많이 보았다”라며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고양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학생들이 전국 학술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발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라대 배터리학과는 대학에서 지원하는 학회 참여 동아리 사업에 선정되어 매주 학생들이 모여 국내외 다양한 논문을 읽고 논의하며 연구방향의 이해와 새로운 박막 소재 연구를 진행해 학술대회를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