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0 (일)
‘대한민국과 이승만에 관한 토크콘서트’ 영남대서 열려
‘대한민국과 이승만에 관한 토크콘서트’ 영남대서 열려
  • 방완재
  • 승인 2023.11.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영남대 사범대학 강당, 전문가 초청 특강 및 토크콘서트
영남대 한국군사문제연구소·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공동 주최
15일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강당에서 ‘대한민국과 이승만 대통령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15일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강당에서 ‘대한민국과 이승만 대통령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대한민국과 이승만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15일 오후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사범대학 강당에서 열렸다.

 영남대 한국군사문제연구소(김정수 소장, 영남대 군사학과 교수)와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공동주최하고 연세대 이승만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이승만 대통령의 업적과 활동을 재조명하고 전문가들과 청년들 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미래세대에게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이승만대통령 기념관 건립추진위원장을 맡은 김황식 전 국무총리와 영남대 사회과학대학 김영수 학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신철식 이승만대통령 기념관 건립추진위원이 ‘이승만은 누구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영남대 한국군사문제연구소가 진행한 토크콘서트에서는 양준모 연세대 이승만연구원 원장, 신철식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추진위원, 김군기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사무국장 등 전문가와 청년세대들이 이승만 대통령 관련 인식 제고, 대한민국 독립과 건국, 발전사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영남대 한국군사문제연구소 김정수 소장은 “전문가와 학생이 함께하는 특강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년세대가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