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0 (토)
인하대, 2023학년도 하반기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 개최
인하대, 2023학년도 하반기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1.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RISE사업 성공적 유치·정착 위한 협력방안 논의
- “대학·지역 상생 발전 위한 구심적 역할해나갈 것”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16일 2023년도 하반기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16일 열린 인천총장포럼에 참여한 각 대학 총장·부총장·학장과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지역에 캠퍼스를 둔 11개 대학의 회원교 총장·부총장·학장 등이 참여했다. 

인천총장포럼 회원교는 RISE 사업에 통합되는 LiNC 3.0(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과 LiFE 2.0(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수행 대학의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이어 다음 달 예정된 RISE 사업 기본계획 제출을 앞두고 사업 추진 현황과 추진 방향을 함께 확인하면서 인천지역 사업 모델과 지역산업형 인재 양성을 위한 방향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인천총장포럼 회원교는 인천지역 6대 전략산업인 바이오, 항공, 로봇, 반도체, 디지털·데이터, 미래차 분야에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RISE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를 통해 취·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인천 산업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천총장포럼 회장을 맡고 있는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RISE 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인천시, RISE센터, 산업체, 대학이 함께하는 관산학 협업형 지역혁신 거번넌스를 구축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인천총장포럼이 대학과 지역의 상생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