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20 (월)
경기대학교-대한적십자사, 탄소중립 선포식 및 안전체험 행사 마쳐
경기대학교-대한적십자사, 탄소중립 선포식 및 안전체험 행사 마쳐
  • 김영수
  • 승인 2023.11.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와 대한적십자사는 인도주의에 기반한 탄소중립 실천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탄소중립 선포식 및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대학교-대한적십자사 탄소중립 선포식 현장
경기대학교-대한적십자사 탄소중립 선포식 현장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 문겸서 총학생회장, 최영식 탄소중립협력단장을 비롯하여 학생과 지역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탄소중립 선포식에서 총학생회장을 대표로 외국인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탄소중립 선언문을 낭독하고,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탄소중립 캠페인 송을 발표했다. 선포식 이후 야외에서는 △탄소중립Zone △안전체험Zone △그린Zone △함께나 눔Zone △재난체험Zone 등 부스운영을 통하여 일상 속의 탄소중립 활동을 함께 체험했다. 또한 총동아리연합회와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은 탄소Zero 미니콘서트를 기획하여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한적십자사와 경기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탄소중립 선도대학으로 사회적책임과 미래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전국대학교 및 초·중·고등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한 전국단위 “탄소중립기금위원회”를 구성 ▲학교내 탄소중립 비교과 프로그램 개설 ▲대학생과 청소년들의 탄소중립 활동 촉진을 위한 “청소년위원회” 모집 ▲안전문화 정착 및 인도주의 봉사활동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재난구호단” 설립 ▲학생들의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전국 최초 “탄소중립 마일리지제 장학금 운영” 등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기후위기시대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전 국민 모두가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양기관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과 대한적십자사 김철수회장은 “기후위기로 인한 세계적인 재난과 위협을 헤쳐나가기 위하여 적십자의 정신을 이어 받아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