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진로동아리 운영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진로동아리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11.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를 알아가고 진로목표설정·계획·실천·경험을 희망하는 46명(9팀)의 재학생이 참여 -
진로동아리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학생들
진로동아리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진로와 연계한 활동을 통해 학과적응에 도움을 주고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진로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3학년도 DHU진로동아리에는 나를 알아가고 진로목표설정·계획·실천·경험 을 희망하는 46명(9팀)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학과생활 적응 및 학과정보 등을 자발적으로 탐색하였으며 기업탐방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진로 계획에 필요한 관심직업, 직무, 기업정보 등을 알아보는 활동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로동아리별 목표에 따른 맞춤형 활동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여 맞춤형 동아리 활동지원 및 중간피드백을 제공하였다.

진로동아리 '진로이즈백' 의 대표 안서현학생은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진로로드맵을 작성해보고 워크넷 심리검사도 진행했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앞으로의 학업과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