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25 (일)
광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 ‘베트남 단기 봉사’
광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 ‘베트남 단기 봉사’
  • 배지우
  • 승인 2023.11.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재웅·이애령 학생, 광주 국제개발협력센터 단기봉사단 참여
- 삼성희망학교 초중고 교육과정 맞춤형 수업, 노후벽화 그리기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항공서비스학과 안재웅(19학번), 이애령(23학번) 학생은 광주 국제개발협력센터 베트남 단기 봉사단 단원 자격으로 최근 베트남 하노이 박닌성에 위치한 삼성 희망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재웅, 이애령 학생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삼성 희망학교 초등부(CPR, 한지), 중등부(튼튼한 구조물, 서예, 패션쇼), 고등부(한국 교환학생 특강, 양말목) 각 교육과정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는 한편 삼성 희망학교의 노후된 벽화 그림 작업을 전개했다. 또 봉사 마지막 날엔 삼성 희망학교 초등학생(대략 70명)들과 함께 하노이로 이동해 호치민 묘, 박물관, 아쿠아리움 견학을 실시했다.
 
안재웅 학생은 “삼성 희망학교를 재방문해 학생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줄 수 있어 행복했고, 인생 속 소중한 기억으로 자리 잡을 것 같다”고 말했고, 이애령 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나눔의 의미를 깨달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 국제개발협력센터는 광주 전남 지역 국제개발협력 및 공적개발원조(ODA)의 핵심 거점으로서 대학, 공공기관, 민간기업, NGO, 지역 주민들이 ODA 사업 및 국제개발협력분야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활동, 홍보, 사업 설명회 실시로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