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5 (일)
인하대, 배터리 전후방 우수기업 초청 취업설명회
인하대, 배터리 전후방 우수기업 초청 취업설명회
  • 방완재
  • 승인 2023.11.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대일’, ‘다대일’ 멘토링… 다양한 기술·취업 정보 제공
수도권 서부벨트 이차전지 협업 위한 교류회도 개최 예정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배터리 전후방 우수기업 초청 취업설명회를 듣고 있다.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배터리 전후방 우수기업 초청 취업설명회를 듣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배터리 취업 강화 프로그램인 ‘배터리 전후방 우수기업 초청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이 진행한 이번 취업설명회에는 SK온, 오알켐, 에코프로비엠, 한솔케미칼 등 4개 기업에서 참여했다. 기업 내 인사담당자 등 전문가들은 기업 소개, 채용 절차, 요구 역량, 인재상 등 발표를 진행했다. 

기업 연구 파트 담당자와 학생 간 ‘일대일’, ‘다대일’ 방식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열렸다. 이차전지공학 융합 전공 재학생과 모든 학과 학생에게 다양한 기술·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인하대학교는 지난해 7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부처협업형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이차전지사업단을 구성했다. 올해엔 교육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도 선정되면서 이차전지 분야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이차전지 공학 분야의 초급·중급·고급 교과목의 교차 이수를 통해 9학점 이상 이수 시 마이크로디그리(MD) 수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부처협업형 사업의 이공계 학생 대상 프로그램에서 범위를 확장해 모든 학과 학생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재학생뿐 아니라 인천시·수도권 서부 지역에 배터리 업종 변환을 고려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재직자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이차전지 제작 실습·분석 실습·평가 실습 교과를 개설해 운영 중이며 이러닝, 원격 활용 교과목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차전지 관련 산업체와도 협업해 현장실습, 취업 지원 프로그램, 산학 프로젝트, 분석료 지원 등 산·학·연이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동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이를 위해 오는 24일 LINC사업단 에너지 ICC, 한국배터리산업협회와 함께 ‘수도권 서부벨트 배터리 관련 기업 협의체’ 조직을 위한 교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류회는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수도권 서부벨트에 이차전지 분야 산학 협력 확대와 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류회 참가 희망업체는 이차전지사업단(032-860-8910)으로 연락하면 참석할 수 있다.

최진섭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장은 “인하대학교는 재학생·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에 필요한 시설·장비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최고의 배터리 관련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인하대학교 송도 산학협력관에 인하 이차전지 이노베이션센터 (Inha Battery Innovation Center, I-BIC)를 구축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생들과 기업 재직자가 교육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이차전지 산업의 중요한 엔지니어 양성 기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