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00 (일)
경기대, 2023 SW안전·보안세미나 개최
경기대, 2023 SW안전·보안세미나 개최
  • 김영수
  • 승인 2023.11.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대, SW안전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디지털 심화시대’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 성료

경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소프트웨어와사회안전협회」 공동 주관으로 2023 SW안전·보안세미나를 14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개최했다.

경기대 SW중심대학 권기현 사업단장의 개회사 모습
경기대 SW중심대학 권기현 사업단장의 개회사 모습

 

이번 세미나는 전문가 특강과 대학원생 연구발표 2개 세션으로 진행했다. 전문가 특강으로 △Software Safety: Beyond Software, Beyond AI(소프트웨어와사 회안전협회 민상윤 회장) △정책으로 바라보는 SW안전(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박태형 박사) △AI안전, 안녕하십니까?(KAIST 이장수 교수) △SW안전 진단 및 실증지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 김승권 수석) 발표가 있었다. 경기대 SW안전보안전공 1학년생 포함하여 6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대 SW중심대학 권기현 사업단장은 “SW중심사회를 넘어 ‘디지털 심화시대’로 발전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SW안전 및 사이버보안은 디지털 신질서 구축을 위한 필수요소이다. 전문가들의 고견을 반영하여 대한민국의 내일을 책임지는 SW안전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강 강연자인 소프트웨어와 사회안전협회 민상윤 회장은 “인간의 업무를 인공지능이 대체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AI안전’과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통해 우수한 SW안전보안 전문 인력이 배출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대는 2023년 국내최초로 「SW안전보안전공」을 신설하여 SW안전 및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