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5 (토)
한국장학재단 광주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광주·전라남도의 우수한 농수산 식품을 알리기 위한 ‘남도라이브’라이브커머스 시작
한국장학재단 광주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광주·전라남도의 우수한 농수산 식품을 알리기 위한 ‘남도라이브’라이브커머스 시작
  • 배지우
  • 승인 2023.11.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 식품을 판매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영상 제작·마케팅 활동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 광주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솔디자인플랜, 한솔커머스(대표 김한솔)’는 남도의 신선한 농수산 물과 가공식품, 밀키트 등 지역 식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남도라이브’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솔디자인플랜, 한솔커머스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영상 제작 지원, 키오스크 솔루션, 홈페이지 제작 등 각종 사업운영에 꼭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그동안 광주·전남 지역의 농민들은 신선한 농수산물, 가공식품, 밀키트 등 지역 식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데, 어려움을 겪곤 했다.

이에 솔디자인플랜, 한솔커머스에서는 남도라이브를 통해 전국의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 식품을 판매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영상 제작·마케팅 활동을 시작하였다.

김한솔 대표는 영화촬영용 시네마캠과 다양한 화각을 담을 수 있는 드론캠을 장비를 활용하여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페스티벌’과 전남관광재단에서 주관한 ‘로컬 나들이 마켓’에서 행사영상을 촬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트렌드 맞춤형 키워드 분석, 메타 광고 등 온라인광고와 목포의 평화광장 전광판을 운영 관리하는 등 마케팅 분야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솔디자인플랜, 한솔커머스’ 대표인 김한솔 한국장학재단 광주 창업기숙사 입주생은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원해주는 재단을 설립하는 것이 최종적인 꿈이라며 더더욱 사업 성장에 집중하여 앞으로 나아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한국장학재단 창업기숙사에 대해서도 “안정적 주거를 보장받고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어 창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학생들이 아무 걱정 없이 오직 창업에만 신경 쓸 수 있도록 주거와 교육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에 소재하고 있으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한편, 전문 자문위원을 통한 창업 자문, 네트워킹, 특강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