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5 (일)
세계 최초 태권도 관련 학과, 경희대 태권도학과 설립 40주년 기념식 성료
세계 최초 태권도 관련 학과, 경희대 태권도학과 설립 40주년 기념식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11.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1일 태권도학과 40주년 기념행사 및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 졸업생 태권도 공연 및 ‘자랑스러운 경희 태권도인’ 시상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태권도학과가 설립 40주년을 맞이했다. 경희대 태권도학과는 1983년 4년제 대학 세계 최초로 신설돼 태권도 위상 고취 및 태권도 학문화에 기여하고 있다. 경희대 태권도학과는 설립 40주년을 맞이해 11월 11일(토)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 A&D홀에서 ‘태권도학과 4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태권도학과 40주년 기념행사는 경희대 태권도학과와 태권도학과 총동문회가 주최하고, 태권도학과 창립 40주년 기념사업회의 주관으로 개최됐다. 기념행사에는 경희대 최희섭 행·재정부총장, 송종국 체육대학 학장과 국기원 이동섭 원장,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등 태권도 유관 단체장이 참석했다. 

한균태 총장은 “1983년 4년제 대학 세계 최초로 설립된 이후 태권도학과는 몸과 마음, 사상과 정신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특유의 학술적 전통을 이어왔다. 태권도학과의 성장과 발전은 교수님, 재학생, 동문이 모두 한마음으로 이뤄낸 성과다”라며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과거와 아름다운 미래가 공존하는 태권도학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길 기원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행사에는 태권도학과 40년의 발자취를 담은 영상 상영, 태권도학과 동문이 준비한 태권도 공연이 진행됐다. 태권도학과 40주년을 빛낸 자랑스러운 경희 태권도인을 위한 시상도 진행됐다. 태권도학과 1기생 및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한 30명이 선정됐다. 학과 발전 공로에 감사하기 위한 공로패 증정도 있었다. 태권도학과 출신 재학생 메달리스트에게는 특별의복이 제공됐다.

태권도학과는 4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발전기금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 태권도학과 초대 학과장이자 체육대학 학장을 역임했던 故 김경지 교수의 유가족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하며 의미를 더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균태 총장, 김경지 교수 배우자인 박국자 여사.

태권도학과는 4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발전기금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 조성된 발전기금은 교육환경개선, 인재 양성 장학금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태권도학과 초대 학과장이자, 체육대학 학장을 역임했던 故 김경지 교수의 유가족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하며 의미를 더했다.

경희대는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11월 7일(화) 국제캠퍼스 중앙도서관 대회의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서 한균태 총장은 “태권도학과라는 생소한 학문 안정화에 힘 쏟은 김경지 교수님의 노고로 훌륭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었다. 그동안의 공헌에 그치지 않고 40주년 행사에 소중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 더욱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경지 교수의 배우자인 박국자 여사는 “고인의 유지에 따라 태권도학과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말했다. 태권도학과에서는 특별공로패를 증정하며 故김경지 교수 유족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외에도 뜻에 공감한 태권도학과 동문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8월 시작된 발전기금 모금 사업은 3개월 만에 2억 5천만 원이 모금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