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0 (토)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에어부산 승무원 박윤경 동문 특강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에어부산 승무원 박윤경 동문 특강
  • 배지우
  • 승인 2023.11.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 ‘부산 항공인력 양성사업’ 일환으로 강연 열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항공관광학과가 ‘항공일자리 현직자 멘토링’을 열고 에어부산 객실승무원인 박윤경 동문의 초청 특강을 최근 진행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항공관광학과가 최근 에어부산 승무원인 박윤경 동문을 초청해 항공일자리 현직자 멘토링 행사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부산 항공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따라 항공산업을 부산의 전략산업으로 이끌기 위한 것이다. 

이날 특강에는 영산대 항공관광학과를 졸업한 박윤경 동문이 강연자로 나섰다. 박 동문은 객실승무원의 역량과 자질, 직무, 면접 유의사항 안내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선배와 후배로서 허심탄회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석한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항공관광학과 김시현 학생은 “객실승무원으로 일하는 선배를 보면서 승무원의 꿈을 더 강하게 그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항공관광학과장 박지현 교수는 “앞으로도 항공사가 요구하는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산관학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재학생이 졸업과 함께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부산지역 최초로 4년제 대학에 개설된 항공관광학과는 전문 역량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최다(最多) 승무원 배출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