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5 (일)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 ‘대한민국 여성 1호’ 온라인 강연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 ‘대한민국 여성 1호’ 온라인 강연
  • 방완재
  • 승인 2023.11.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가 진행한 대한민국 여성1호 소믈리에 강연이 유튜브 ‘대한민국 여성1호’ 채널을 통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2023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인 ‘여성 1호’ 온라인 강연을 주최하는 아.루다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최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여성 전문가들이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사회 각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강연이 이어졌으며 특히 엄경자 교수가 대한민국 여성1호 소믈리에로 강연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학과장은 “이번 여성 1호 강연은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들의 참여와 역할 모델로서 경험과 성취를 통해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성공에 이르게 됐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자기개발을 촉진시킬 수 있다”며 “여성들이 사회의 각 영역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게 돕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한다”고 참여 동기를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4년제 대학교 중 유일하게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현재 와인, 커피, 로스팅, 사케 등 다양한 분야의 음료를 학습할 수 있는 대학이다. 특히, 단순히 사이버상에서의 수업이 아닌 오프라인 바리스타 실습, 커피 로스팅 실습, 전통주 빚기 체험, 양조장 투어 등 학생들이 다각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