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20 (일)
인천재능대 지역‧대학 동반성장 본격 추진… 글로컬발전위원회 외부위원 위촉
인천재능대 지역‧대학 동반성장 본격 추진… 글로컬발전위원회 외부위원 위촉
  • 방완재
  • 승인 2023.11.1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명숙 전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한민수 인천시의회 운영위원장, 한창원 기호일보 사장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업관계 구축을 위해 대외협력조직인 ‘글로컬발전위원회’를 9일 발족하고 외부위원을 위촉했다.

대학과 지역을 연결해줄 외부위원으로 위촉된 인사는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명숙 전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한민수 인천시의회 운영위원장 ▲한창원 기호일보 대표이사 사장 등 4인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이남식 인천재능대 총장은 “인천지역에서 가장 명망있는 분들을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의 고견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인천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업을 항상 강조해왔다”며 “외부위원들의 뜻을 모아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또한 “긴밀한 산학 협력으로 고급인력을 양성해 지역경제 성장을 꾀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혜 인천재능대 글로컬발전위원회 위원장은 “경제, 언론, 정치, 복지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해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대학 발전과 지역 발전이 따로가 아닌 하나라는 생각으로 위원회를 잘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