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5 (일)
우석대 ‘제14회 콩나물 콘서트’ 개최
우석대 ‘제14회 콩나물 콘서트’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1.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중·고 특수학교(급) 장애학생 재능 선보여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가 10일 전주캠퍼스 문화관 2층 아트홀에서 전국 장애학생 예능제인 ‘제14회 콩나물 콘서트’를 개최했다.

특수교육과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우석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장애를 넘어 공감으로, 모두가 함께 하는 동행 축제’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초·중·고 특수학교(급) 장애학생과 교사,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들은 악기 연주와 노래, 연극 등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끼와 재능을 맘껏 펼쳐 관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페이스 페인팅과 나만의 키링 만들기, 포토존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장애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이예다나 특수교육과 학과장은 “장애학생들의 교육 성과와 예술적 소양을 나누고 즐기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라며 “장애학생들이 콩나물처럼 무럭무럭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주은화학교가 우석대학교 총장상인 대상을, 문서영 익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가 지도자상(우석대학교 총장상)을, 익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전북도교육감상인 금상을, 인천청인학교가 우석대학교 사범대학장상인 은상을, 전북혜화학교가 특수교육과 학과장상인 동상을 각각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