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0 (일)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2023 쇼미더 IR 레벨업’ 행사 개최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2023 쇼미더 IR 레벨업’ 행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1.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제고 위한 IR역량강화 교육과 모의 IR발표 행사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창업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재우)은 11월 7-8일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쇼미더 기업설명(IR) 레벨업’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창업중심대학사업 창업기업 20개사(예비, 초기, 도약기업)와 투자전문강사 및 기술코치, 6개 투자기관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하여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기 위한 IR역량강화 교육과 모의 IR발표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첫날에는 투자트렌드 강의와 투자유치 적합성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밤 9시 30분까지 창업기업 4개팀마다 기술코치가 배치되어 IR 자료를 작성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6개 투자기관(경남벤처투자-조국형 대표, 투잇인베스트먼트-이동식 지사장, 시리즈벤처스-임광민 이사, 콜즈다이나믹스-이희영 공동대표, 비티비벤처스-최상기 경남지사장, 인제엔젤투자클럽-이문기 클럽장) 대표 및 임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창업기업이 1일차에 작성한 IR 자료를 심사했고, 심사를 받은 창업기업은 심사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곧바로 기술코치 상담을 받았다.

‘쇼미더 IR 레벨업’ 행사에 참여한 창업기업들은 연말 데모데이 행사에 출전하기 위해 IR자료 제작지원 및 찾아가는 맞춤형 IR컨설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창업기업 (주)지누켐의 김병선 대표(경상국립대 교수창업자)는 “투자분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IR자료 작성이 막막하였는데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에서 대표, 심사역으로 활동하는 멘토들의 집중적인 코칭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정재우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칠암부총장)은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투자기관이 투자를 이끌어내는 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체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23년에 8개 투자기관으로부터 연 11억 원씩 창업투자금을 조성하여 창업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여건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