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45 (일)
대전대 공연예술콘텐츠학과 영상콘텐츠회사 견학 및 실습
대전대 공연예술콘텐츠학과 영상콘텐츠회사 견학 및 실습
  • 배지우
  • 승인 2023.11.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2학기 진로탐색 현장체험

대전대학교(남상호총장) 공연예술콘텐츠학과(학과장 김지연 교수)는 지난 9일 09시부터 18시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진로탐색 현장체험 일환으로 서울 성수동 소재 Spyder Loop 영상콘텐츠제작회사 견학 및 실습을 했다.고 오늘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요구되는 디자인, 최신 테크놀로지, 문화예술 엔터테이너가 융합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미디어콘텐츠를 생산하여 사람들에게 감동과 몰입감 있는 커뮤니케이션 견학 및 체험을 목적으로, 편집, 2D, 모션그래픽, 3D 파트 등의 미디어콘텐츠 제작 관련 직무를 직접 체험 및 영상제작과정을 실습했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 직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개인별 취업역량 강화와 현장 전문가의 직무 특강을 통해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김지연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전공관련 전문제작회사를 견학하고 현장실습은 학생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현장실습과 토의를 많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pyder Loop 영상콘텐츠 제작회사는 광고, 뮤직드라마, 영화, 드라마 등의 VFX 작업을 20년 넘게 해 온 영상 전문기업이다. 최근엔 AI, 센싱, 코딩 등의 테크놀로지가 융합된 인터렉티브 전시영상콘텐츠인 카타르 액스포 메인전시관, 4D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인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몰입형 체험공간, 용산구청 매타버스 구축 등 다양한 뉴미디어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공연예술콘텐츠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영상콘텐츠 전공트랙을 신설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