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40 (일)
대구한의대, 영덕군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군 주민사업체와 연계하여 영해면 지역 상생 활성화를 위한 창업 간담회 개최
대구한의대, 영덕군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군 주민사업체와 연계하여 영해면 지역 상생 활성화를 위한 창업 간담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대통합지원센터와 관광두레 연계 프로그램 설명회 및 외국인 유학생과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의 진행 -
영덕군 주민사업체 간담회 현장
영덕군 주민사업체 간담회 현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는 최근 경상북도 이웃사촌마을사업(인구정책과 이웃사촌팀)의 일환으로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창업 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창업을 희망하고 영덕에 이주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가 육성, 지역 주민과 대구한의대학교 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영덕 찐 창업 간담회’를 영해면 예주고을 체험마을 생활관에서 진행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가 영덕군 주민사업체와 연계하여 진행한 이번 간담회에는 영덕군 주민사업체인 ㈜해파랑브루어리, ㈜삼벽당, ㈜소리기획, ㈜주민여행사맑음, ㈜스테이팜, ㈜손드림, 영탐덕템, 일간경북신문, 지역농경채, 바다유림의 대표 및 팀원 13명이 참석하였으며 관광두레와 이웃사촌마을청년이주추진단도 함께 참석하였다.

본 간담회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와 영덕군 주민사업체 및 관광두레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세대통합지원센터와 관광두레 연계 프로그램 설명회 및 외국인 유학생과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그 외에도 대학생 및 예비 창업가를 위한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창업 성공사례 및 창업 애로사항 경험 공유, 창업 관련 정주형 프로그램 및 창업 인턴과 같은 실습 프로그램 개발, 구체적인 창업 준비 및 창업 과정에 대한 교육 등과 같은 지원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영덕군 주민사업체 ㈜해파랑브루어리 송준규 대표는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일환으로써 예비 창업가에게 다양한 창업 사례를 공유하며 지원해 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영해면 지역민, 더 나아가 영덕군 지역민과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영덕형 자체 브랜드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추후 영덕군 주민사업체 및 대구한의대학교의 여러 학과와 연계하여 영덕의 전통을 살린 식품 및 밀키트 개발, 반려동물 동반 캠핑, 일손 부족 농가 인턴 체험, 학생들을 위한 특강 등 다양한 학과 연계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영덕형 브랜드 제작을 추진해 나가며 영해면 지역민과의 상생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