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00 (일)
삼육대 간호대학, 홍콩 자매대학과 국제 학술교류
삼육대 간호대학, 홍콩 자매대학과 국제 학술교류
  • 방완재
  • 승인 2023.11.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어드벤티스트대 간호학과 교수·학생 26명 방문
시뮬레이션 참관수업 등 진행
삼육대 간호대학 교수, HKAC 교수 및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육대 간호대학 교수, HKAC 교수 및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육대 간호대학(학장 오복자)은 7일 교내 제3과학관에서 홍콩 자매대학인 홍콩어드벤티스트대(Hong Kong Adventist College, 이하 HKAC) 간호학과와 국제 학술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양교간의 지속적인 학생 및 학술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HKAC 간호학과 교수 5명과 재학생 21명이 함께했다.

이날 오전 공식적인 환영식에 이어, 삼육대 간호대학 신성례 교수와 HKAC 간호학과 코제나 청 학과장이 각각 ‘국내 및 국제 간호사 협회의 역할과 기능’, ‘미국의 간호교육과 의료 시스템’ 등을 주제로 양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차 특강했다. 

이어 양교 교수진은 △간호교육 인증: 삼육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삼육대 오복자 학장) △간호교육에서의 교수학습 방법(삼육대 김현영 교수) △간호연구와 재난대비 교육을 통한 글로벌 웰니스 형성(HKAC 앨리스 로크 교수) 등 주제로 세미나를 갖고 학술교류를 했다. 

오후에는 시뮬레이션 실습실에서 시뮬레이션 참관수업을 진행했다. HKAC 학생들은 삼육대 간호대학의 최첨단 실습실을 견학하고, ‘성인간호학’ ‘모성간호학’ 등 수업을 참관했다. 양교 재학생들의 교류시간도 마련돼 친목을 다지며 우정을 쌓았다. 

삼육대 간호대학 오복자 학장은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우리 모두가 서로 공유하고 배우는 것은 물론, 소중한 연구와 아이디어, 경험 등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HKAC 코제나 청 학과장은 “간호학에 관한 여러 정보와 경험을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무척 뜻깊다. 학생들에게 분명 큰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준 삼육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HKAC 간호학과 교류단은 8일에는 삼육보건대와 삼육서울병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