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5 (일)
산학협력 한자리에… 경북대 제1회 테크페어 개최
산학협력 한자리에… 경북대 제1회 테크페어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일원에서
테크페어  포스터
테크페어 포스터

경북대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일원에서 제1회 테크페어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테크페어는 ‘경북대 테크페어, 77년의 역사와 혁신이 만나는 곳’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이 보유한 유망기술과 연구성과를 소개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경북대는 이번 테크페어에서 링크사업단 등 17개 경북대 국책사업단의 우수성과를 포스터 전시로 소개하고,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등 24개 유관기관의 우수기술과 시제품을 알리는 부스를 함께 운영한다.
        
대학(원)생 연구·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창업·논문·로봇 경진대회와 함께 취·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잡페어와 자소서·AI·창업 특강이 열린다.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이전 설명회와 투자상담(밋업), IR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충주시 홍보맨으로 유명한 김선태 주무관과 4차 산업혁명 전문가인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플리마켓, VR체험, 원데이클래스 등 대학구성원은 물론 지역민들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이번 테크페어는 경북대가 가진 다양한 자산과 기술, 노하우를 소개하고 우리 대학과 지역의 산학협력 성과물을 중개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다. 학생들이 최신 기술을 체험하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유익한 정보 공유의 기회가 될 것이다. 지역민들께는 우리 지역의 기술 현황을 가늠해 보고, 우리 지역의 내일을 기대하는 멋진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