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5 (토)
영남이공대학교, 카티아(CATIA) 국제인증시험 18명 합격
영남이공대학교, 카티아(CATIA) 국제인증시험 18명 합격
  • 방완재
  • 승인 2023.11.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계적인 카티아(CATIA) v5 교육을 통해 응시생 90% 합격 쾌거 -
카티아 교육을 마치고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티아 교육을 마치고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스마트융합기계계열과 기계공학과는 3일 오후 6시 기계공학관 카티아실에서 진행된 카티아(CATIA) 국제인증시험에 재학생 18명이 합격했다고 6일 밝혔다.

카티아는 프랑스 다쏘시스템에서 개발한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의 항공 및 우수 산업 설계, 선박, 자동차 및 부품 설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가 주최한 이번 카티아 교육 및 인증시험은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3D 모델링, 디자인 등의 기술 습득을 통해 학생들의 설계·디자인 기술 및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재학생 20명은 CATIA 프로그램을 1학기 이상 수료한 학생들로,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30시간에 걸쳐 ‘카티아 v5 교육’을 통해 국제공인 자격에 대비했다.

파트디자인, 어셈블리 2개 과목으로 진행된 인증시험에서 응시자 20명 중 18명이 1개 과목 이상에서 합격하며 응시인원 기준 90%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융합기계계열 박민규 계열장은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국제공인 카티아 자격증 취득으로 학생들이 기계분야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기계공학 분야별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체계적인 직무 선택 및 진로 설계를 통해 미래모빌리티설계전공, 로봇·스마트제조전공, 스마트팩토리전공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융합기계계열은 전문학사과정뿐만 아니라 국제공인 인증을 받은 공학인증 학위과정인 학사학위전공심화 과정(기계공학과)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현장실무와 연계된 직업심화교육을 통해 직무 능력을 향상하고 학사학위 취득 후 취업 및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